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 보면 닉네임이나 채팅을 구현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닉네임이나 채팅이 너무 길거나 하면 게임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글자 수 제한을 두면 된다. ㅎ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임스페이스에
using UnityEngine.UI;
를 추가한다.
2. public InputField testInputField; 변수 추가.
3.Start() 혹은 Awake() 에
testInputField.characterLimit = 10;
// 10 대신 원하는 제한 수를 적어주면 된다.
//testInputField 는 자신이 설정한 변수이름을 넣어주면 된다.
를 추가한다.
너무 간단하지만 모르면... 힘들어진다. ㅎ
(하... 진작 알았어야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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