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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유니티)_OpenCV 직접 빌드

매크로를 만드는 과정에서 이미지를 비교하여 위치를 찾는 기능도 넣고 싶어서 다양하게 검색하던 중...

Unity Asset Store에서 제공하는 'OpenCV for Unity'와 같은 패키지 받아야 한다고 한다...

나 같은 돈이 없는 사람들은 95$가 부담스러워서

 

직접 OpenCV를 빌드하려 한다.

 

방법은 나름 복잡하지만 다음과 같다!

 

1. OpenCV 소스 코드 다운로드:

       OpenCV의 공식 GitHub 페이지 https://github.com/opencv/opencv 에서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한다.

 

2. CMake 설치:

       OpenCV를 빌드하기 위해 CMake https://cmake.org/download/ 라는 툴이 필요합니다.

 

3. OpenCV 빌드:

      CMake를 실행한 후, 'Where is the source code'에 OpenCV 소스 코드의 위치 ( 압축을 해제한 후의 폴더가 바로 OpenCV의 소스 코드가 있는 위치) 를, 'Where to build the binaries'에 빌드를 위한 임시 폴더의 위치를 설정. 'Configure' 버튼을 누르고 나타나는 설정 창에서 자신의 개발 환경에 맞는 옵션을 선택한 후 'Finish'를 클릭. 설정이 완료되면 'Generate'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

 

4. 3번 과정에서 오류가 뜬다면 다음 과정을 확인해야 한다.
     1) OpenCV 소스 코드의 위치가 마지막 opencv-4.9.0 로 끝나는 파일이 맞는지.
         ex)C:/Users/82108/Desktop/Unity12/opencv-4.9.0 (파일 경로 내에 한글이 있으면 오류 뜸...)
     2) Visual Studio 2022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설치하면 된다.
        다운로드 :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free-developer-offers/
     

 

무료 개발자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 Visual Studio

무료 제공: Visual Studio Community, Visual Studio Code, VSTS 및 Dev Essentials.

visualstudio.microsoft.com

 

      3) Visual Studio 2022가 설치되어 있지만, CMake가 찾지 못하는 경우 :
        이 경우에는 환경 변수에 Visual Studio의 경로 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방법은

          - 제어판을 열고,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을 차례로 클릭.

          -   '고급' 탭에서 '환경 변수' 버튼을 클릭.

          -   '시스템 변수' 섹션에서 'Path' 변수를 찾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클릭.

          -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Visual Studio의 경로를 입력.

               일반적으로 Visual Studio 2022의 경로는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와 같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저장.
      4) 여전히 문제가 생긴다면 다음 과정을 해보자.

          - Visual Studio Installer를 실행. 시작 메뉴에서 'Visual Studio Installer'를 검색하여 실행.

          -  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

          -  '워크로드' 탭에서 'Desktop development with C++'를 찾아 체크.

          -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워크로드를 설치합니다.

 

 

4.  Visual Studio를 이용한 컴파일:

       'Generate' 단계에서 생성된 프로젝트 파일을 Visual Studio로 열어 'ALL_BUILD' 프로젝트를 빌드.

       빌드가 완료되면 'INSTALL' 프로젝트를 빌드하여 OpenCV 라이브러리를 설치.

 

5.  NuGet for Unity 설치: NuGet for Unity의 GitHub 페이지https://github.com/GlitchEnzo/NuGetForUnity

     unitypackage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Unity에서 이 파일을 임포트.

 

6.   NuGet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여 OpenCvSharp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Unity 에디터의 메뉴에서 ' NuGet ' > 'Manager NuGet Packages'를 선택하면 패키지 관리자를 열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창에 'OpenCvSharp'을 입력하고 검색하여 나오는 패키지 중 < OpenCvSharp4 > 이런 식으로 나오는 것을 설치.

 

7.   Unity에서 'using OpenCvSharp;'를 사용하기!

 

 

정말 어려가지를 검색하다가 계속 오류가 생겨서 시행착오 겪고 알게 된 것... ㅠㅠ 

부디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이걸로 저처럼 이틀을 버리지 않기를...